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가상화폐

바이낸스 가입 : 입금 방법과 트래블룰, 수수료 20% 할인방법 쉽게 설명



한때(?) 잘나가던 도권이 말하기를, 미래에는 가상화폐의 95% 정도가 사라질 것이라고 확언을 했습니다.
사실 그의 말이 전혀 틀리지는 않았죠.

실제로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의 1년치 하락률이 80% 정도가 되니 사실상 망한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주~월봉으로 보시면 하나같이 하이먼 민스키 모델 차트와 동일합니다.

물론 아닌 녀석들도 있습니다만 그런 애들이 방어력이 좋은 녀석들이라고 할 수 있겠죠.
대표적으로 BNB 코인입니다.

 



BNB 코인이란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만든 거래소 토큰으로 거래소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가령, 수수료 할인, 스테이킹, 런치패드, 런치풀 등에 사용이 돼요.

이외에도 바이낸스에서는 BNB의 자체 체인(네트워크)를 만들었습니다.
하여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이라고 불리우는 네트워크 안에서 NFT라든지 디파이 등의 활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망했지만 한때 팬케이크스왑의 케이크 코인 역시 BSC(Binance Smart Chain)의 가상화폐였습니다.
다행히 팬케이크스왑은 (예전에 비해 명성을 크게 잃었으나) 아직도 DEX에서는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BNB코인의 1년 하락률은 50% 밖에 되지 않습니다.
사실 반토막이면 엄청난 하락입니다만, 제가 처음에 말씀드렸다시피 현재 대부분의 알트코인의 마이너스 퍼센테이지는 80 정도 됩니다.
따라서 이를 감안했을 때 50%면 굉장한 방어적인 코인이라고 할 수 있죠.
게다가 6개월 기준으로는 오히려 6.3%가 오른 상태입니다.

주식으로 치자면, Apple 정도에 가깝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애플 주식은 배당금이 거의 없다시피 하죠.

반면 BNB는 스테이킹, 런치패드, 런치풀 등을 통해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확정 수익이 아니라 딱 이거다 하고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만 리얼티인컴과 같은 배당주들보다 BNB가 사실 더 낫습니다.



실제로 시가총액을 비교해보시면 바이낸스의 BNB가 5000억원 더 높습니다.
리얼티인컴은 매달 배당금을 지급하지만, 스테이킹은 일별로 이자가 지급됩니다.

더불어 런치패드와 런치풀을 모르는 독자님들께 알려드리자면 런치패드는 공모주와 비슷합니다.
신규 상장되는 가상화폐를 할당받을 때 BNB가 사용됩니다.

런치풀은 BNB를 일정 기간 스테이킹하고, 그에 대한 대가로 신규 상장되는 코인을 분배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투자를 조금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습니다만 보통 모든 상품들이 신규로 상장될 때 시초가의 가격이 굉장히 높게 형성됩니다.

SK바이오팜, 빅히트, LG에너지솔루션이 적절한 예시가 되겠군요.

서론이 좀 길었습니다만 지금부터는 목차를 작성하고 순서에 맞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바이낸스 거래소 입금 방법
2. 트래블룰이란?
3.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1. 바이낸스 거래소 입금 방법



바이낸스 입금을 위해서는 국내 거래소의 출금 기능과 바이낸스 거래소에서의 입금 주소 두 가지가 필요합니다.

이런 식으로 국내 거래소의 가상화폐 출금란을 선택하시고 지갑 주소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리플의 경우 추가적으로 데스티네이션(메모) 태그를 적어주셔야 해요.

 



이렇게 바이낸스 어플에 들어가셔서 Wallet의 Deposit을 통해 리플의 어드레스와 XRP 태그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입금은 막상 해보면 어렵지 않으니 소액으로 한 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처음부터 고액으로 입금했다가 혹시라도 잘못되면 큰일 날 수 있으니까요!


 

 


2. 트래블룰이란?



이번에는 트래블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ravel Rule이란 자금 이동 추적 시스템으로 금융권에서 자금 세탁을 방지하고자 송금자의 정보를 기록하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참고로 해당 제도는 가상화폐계에서는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 유일하게 시행되어 오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는 대개 권고 사항 정도로 그칩니다.

역시 이 나라는 세금을 거두기에 아주 혈안이 되어있습니다. 훠훠...

여튼 트래블룰로 인해 100만원 이상의 가상화폐 출입금시 추가적인 인증 사항을 거쳐야 합니다.
따라서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한 번 송금시 80~90만원 정도의 가상화폐를 보내주시면 그만입니다.

 


 




3.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지금부터는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accounts.binance.com/en/register?ref=BQZ862YJ

 

Binance - Cryptocurrency Exchange for Bitcoin, Ethereum & Altcoins

You're good to go! Buy/sell crypto, set up recurring buys for your investments, and discover what Binance has to offer.

www.binance.com

 

해당 링크를 통해 가입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20%의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은 본인이 쓰시는 걸로 정해주시면 되니 어렵지 않습니다.
조금 귀찮은 부분은 바로 패스워드입니다.

비밀번호를 생성하실 때는 최소 8자 이상, 숫자와 대문자를 1개 이상 반드시 포함시켜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가 없으니 꼭 양식에 맞게 비밀번호를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로는 이름을 적어야 하는데요.

만약 저의 이름이 김썸띵(?)이라고 한다면, Surname에는 KIM이 Given Name에는 SOMETHING이 들어가게 됩니다.

Date of Birth는 생년월일이니 본인이 태어난 날짜 그대로를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세 번째로는 집 주소를 적어야 합니다. 그러나 바이낸스 거래소는 해외 거래소이기 때문에 한글을 받아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포털창을 하나 더 띄우시고, 네이버에 영문주소변환기를 입력하여 독자님의 주소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포스탈 코드는 우편번호이므로 숫자만 기입하시면 되구요, City는 서울이면 Seoul, 부산이면 Busan, 제주면 Jeju 이런 식으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분증 촬영과 얼굴 인증이 있습니다.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종류로는 3가지가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입니다.
아무래도 여권을 공개하는 건 찝찝한 감이 없지 않아 있으니 운전면허증을 추천드립니다.

앞면과 뒷면을 업로드하면 되구요, 증권사 계좌를 만들 때와 똑같습니다.
사진이 선명해야 하니 꼭 지켜주세요. 그리고 편집되면 안됩니다!

이후에는 웹캠 or 스마트폰을 통한 얼굴 인증이 진행되며, 최종적으로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이 끝나게 됩니다.

이상으로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입금 방법, 트래블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