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보시는 화면은 거래소 토큰의 시가총액 순위입니다. 독자님들도 아시다시피 바이낸스의 BNB 시가총액이 가장 높습니다.
당장 1, 2등의 차이만 봐도 10배가 넘어가죠. ㅎㄷㄷ 주식으로 치면 애플 정도 될려나 싶습니다.
2등과 3등의 경우 비트파이넥스와 크립토닷컴이라는 거래소의 토큰입니다. 그러나 두 개의 거래소는 해외에서는 유명합니다만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살짝 떨어지는 감이 있습니다.
반면 OKX는 한국에서도 가상화폐를 조금만 해보셨더라면 다들 아는 분위기죠.
게다가 OKB의 경우 고점대비 약 50% 밖에 하락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게 별 거 아닌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만 대단한 겁니다.
현재 대부분의 알트코인이 70~80%나 하락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하락장 속에서 잘 버텨내는 코인들이 상승장일 때도 잘 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OKB는 우량주 포지션이라는 것입니다.
괜히 알트코인에 무리하셔서 매수했다가 위믹스, 루나 꼴나는 것보다는 OKB같은 녀석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BNB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만 븐브의 경우 시가총액이 너무 높습니다.
따라서 소액 투자자들이 먹을 수 있는 파이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반면 OKB는 아직도 시가총액이 그렇게까지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나름대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해볼만 하죠. 물론 그렇다고 해서 사라는 의미는 절대 아닙니다!
이외에도 OKX거래소 수수료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물의 경우 지정가 0.08%, 시장가 0.1%라는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심지어 OKB를 일정 수량 이상 갖고 있으면 더욱 큰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되죠. 따라서 OKB를 장투하실 분들은 수량도 늘리고 수수료 할인도 받는 게 좋습니다.
혹은 총 자산 or 거래량을 충족해도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령 10만불 이상을 갖고 계시면 각각 0.05%, 0.07%로 수수료가 인하되죠. 혹은 거래량을 1천만 불을 채우셔도 됩니다만 이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겠죠..
다음으로는 OKX 거래소의 선물 수수료입니다. 현물에 비해 선물은 훨씬 더 저렴합니다. 지정가 0.02%, 시장가 0.05%입니다. 0.02%면 사실상 거의 뭐 없는 수준과 다름이 없죠.
현물과 마찬가지로 OKB의 토큰을 500개 이상 보유하시면 수수료 인하가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현물과 다르게 선물에서는 레버리지가 있으므로 위험합니다만 5천만불이라는 거래량을 채우는 것이 불가능하지는 않겠죠.
스캘핑을 잘하시는 분들은 해볼만 합니다. 하지만 굉장히 위험하니 비추합니다..!
게다가 가장 좋은 점은 OKX 거래소에서는 Savings 기능이 있는 것입니다. 예금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USDT와 USDC의 스테이블 코인을 예치하면 연간 이율이 무려 10%나 됩니다. 아래에 있는 비트코인도 5%라는 고적금이구요. ㅎㄷㄷ 만약 비트코인을 예치해두시고 향후 비트코인 시세가 오르면 이자 + 시세차익까지 누릴 수 있겠죠.
아니면 그냥 아싸리 안전하게 스테이블 코인에 예치하는 것도 좋습니다. 10%는 말도 안되는 고적금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굉장히 핫합니다만 지역 농협에서 연 10% 적금을 농협 직원이 가입자 대상을 전원으로 설정해두어서 이런 해프닝이 일어났었죠.
이를 통해 10%는 굉장한 퍼센테이지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테이블 코인을 통해 굳이 힘든 경쟁을 하지 않고도 돈을 저금할 수 있으니 대박이라고 할 수 있죠.
이쯤되니 구미가 당기지 않을 수 없는데요, 지금부터는 OKX 거래소 가입 방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okx.com/join/6694525017
위의 링크를 통해 OKX 거래소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전화번호 혹은 이메일을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보통 비밀번호도 같이 적는데 OKX 이 녀석은 하나씩 따로 진행이 되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전화번호를 추천하니 모바일로 해주시는 걸 권장합니다!
그 이유는 이메일은 가끔 스팸으로 처리될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는 비밀번호인데요, 사진 아래에 나와있는 5가지 조건을 반드시 지켜야만 패스워드가 설정됩니다. 8자리 이상이어야 하며, 소문자, 대문자, 숫자, 특수기호가 1개 이상을 포함해야합니다.
상당히 귀찮을 수 있습니다만 가상화폐는 워낙 해킹이 빈번하다보니 이렇게 평소에 보안을 철저히해야하만 합니다. 따라서 비밀번호를 어렵게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OKX 거래소 가입이 끝났습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그러나 아직 한 가지의 절차가 더 남아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KYC입니다.
KYC라는 것은 Know
Your Customer의 줄인말로서 고객 확인 절차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절차가 왜 있냐면, 진짜 정보인지를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KYC가 없다면 이메일로 계정을 무한정 만들어낼 수도 있으니까요.
그러므로 우측 상단의 메뉴를 터치하셔서 Verification을 선택해주시고, Individual account을 한 번 더 터치해주세요.
아래에 있는 Corporate는 개인용이 아닌 기업용이라 저희가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FIRST와 LAST NAME을 헷갈려하셔서 제가 직접 예시를 적어보았습니다. 저희 이름이 만약 김말숙이라고 하면 LAST NAME에는 KIM이 FIRST NAME은 MALSUK이 됩니다.
편의상 문자를 다 대문자로 작성하였습니다만 혹시 모르니 독자님의 여권을 확인하셔서 스펠링을 점검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ID TYPE은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이 있습니다.
주민등록증의 경우 앞자리와 뒷자리를 하이픈(-) 기호없이 쭉 적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OKX 거래소 가입과 KYC까지 끝나게 됩니다. Start Photo Verification이라고 해서 2단계 KYC도 있습니다만 이건 시간날때 하셔도 됩니다.
1단계까지만 인증하시면 거래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어요. Start trading을 누르시면 곧 바로 거래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러나 돈이 없으면 당연히 거래가 안되겠죠. 따라서 우측 하단의 Assets -> Deposit을 통해 가상화폐를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트론이나 리플과 같은 전송용 코인이 좋겠죠. 이후 중앙 하단부에 있는 TRADE를 통해 최종적으로 거래를 마쳐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OKX 거래소 가입, 거래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테크 > 가상화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낸스 가입 : 입금 방법과 트래블룰, 수수료 20% 할인방법 쉽게 설명 (0) | 2023.01.05 |
---|---|
치아코인 시세 - 플로팅 1200개일때 수익은? (0) | 2021.05.19 |
치아코인 HPOOL과 메인넷 동시채굴로 2배속 채굴, 먹튀하기 (10) | 2021.05.16 |
chia 코인 hpool로 채굴하는법, 공식 풀 나오기 전까지 (11) | 2021.05.04 |
치아코인 채굴과 투자한 이유, 전망까지 Chia XCH 파밍 (1) (3) | 2021.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