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가상화폐

(펌) chia 치아 코인 CLI(파워쉘)로 채굴하는법

채굴갤펌글인데 나중에 볼려고 저장해놈

 

CLI로 플로팅 하는 법에 대해 정리해봄

윈도우 기준으로 작성했고, 리눅스 게이들은 어느 정도 숙련자라고 생각이 되어서...

윈도우는 Powershell에서만 가능함.

 

시작을 누르고 powershell 검색 후 실행 ㄱㄱ

일단 이빨을 만들려면 강냉이가 있는 위치부터 알아야겠지?

보통은 cd C:Users/administrator/AppData/Local/chia-blockchain/app-1.1.1/resources/app.asar.unpacke/ddaemon인데

(모르겠으면 이빨 프로그램 아이콘 오른쪽 클릭해서 [속성 - 대상]에 가면 ~chia-blockchain까진 위치가 나옴 ㅇㅇ 뒷부분은 너가 입력)

입력을 하고 엔터를 딱 치면

 

이렇게 해당 경로로 이동이 됨.

여기는 이빨 프로그램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이제 너 자유자재로 수많은 옵션들을 쓸 수 있음.

 

1. 플롯 생성

가장 중요한 플롯이야.

대충 아래와 같이 입력하면됨.

start-process ./chia.exe -argumentlist "plots create -k 32 -b 3390 -u 128 -r 2 -t a: -d z:chia -n 1"

 

이제 각각에 옵션에 대해 설명해줄게

-k 32 : 어디서 많이 봤지? 플롯 크기인데 이건 고정값

-b 3390 : 램 용량(MB) 설정

-u 128 : 버켓 설정

-r 2 : 쓰레드 수 설정. 3~4 넣으면 효과를 본다는데 난 쓰레드가 부족해서 기본값으로 씀

-t : 임시 폴더. 빠른 SSD가 있는 곳의 경로를 넣으면 됨

-d : 최종 폴더. 외장하드 경로 등을 넣어주면 됨

-n : 해당 작업을 반복실행 할 횟수

(자세한건 https://github.com/Chia-Network/chia-blockchain/wiki/CLI-Commands-Reference)

 

이렇게 하면 한 개의 작업이 -n번만큼 돌아감

근데 우리는 병렬을 원하잖아?

 

답은 간단해. powershell을 여러 개 실행시키면됨ㅋㅋ

4병렬 하고 싶으면 4개의 파워쉘 창을 띄우고 위에 입력했던 것들을 반복하면됨.

그런데 시간차를 두고 실행고 싶다는 생각이 들거야. (한 번에 여러 개 돌리면 쓰로틀링 걸림)

그래서, &&를 써서 sleep 기능을 함께 넣어주면 되는데 원래 '&&' 문법은 파워쉘에서 지원 안 함.

이건 쓰다보니 알게 된건데 파워쉘7을 깔면 리눅스처럼 해당 기능을 쓸 수 있다고 하네?

 

☞ 파워쉘 최신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

https://github.com/PowerShell/PowerShell/releases/tag/v7.1.3

 

 

이제 그럼 우린 && 을 이용해서 존나 편하게 강냉이 모형들을 만들 수가 있음.

창 4개를 띄우고

 

1번 창 (SSD는 A드라이브)

cd C:Users/administrator/AppData/Local/chia-blockchain/app-1.1.1/resourcesapp.asar.unpacked/daemon && sleep 0 && start-process ./chia.exe -argumentlist "plots create -k 32 -b 3390 -u 128 -r 2 -t a: -d z:chia -n 1"

2번 창 (SSD는 B드라이브)

cd C:Users/administrator/AppData/Local/chia-blockchain/app-1.1.1/resourcesapp.asar.unpacked/daemon && sleep 3600 && start-process ./chia.exe -argumentlist "plots create -k 32 -b 3390 -u 128 -r 2 -t b: -d z:chia -n 1"

3번 창 (SSD는 A드라이브)

cd C:Users/administrator/AppData/Local/chia-blockchain/app-1.1.1/resources/app.asar.unpacked/daemon && sleep 7200 && start-process ./chia.exe -argumentlist "plots create -k 32 -b 3390 -u 128 -r 2 -t a: -d z:chia -n 1"

4번 창 (SSD는 B드라이브)

cd C:Users/administrator/AppData/Local/chia-blockchain/app-1.1.1/resources/app.asar.unpacked/daemon && sleep 10800 && start-process ./chia.exe -argumentlist "plots create -k 32 -b 3390 -u 128 -r 2 -t a: -b z:chia -n 1"

 

이런 식으로 쓰면 1시간 간격으로 두 개의 SSD를 번갈아 쓰며 플롯이 가능해지지.

아... 쓰다보니 경쟁자만 늘리는 거 같네ㅋㅋㅋ

 

2. 플롯 체크

chia.exe가 위치한 아까 그 경로에서 chia plots check를 입력하면 알아서 등록된 플롯들을 검사해줘.

기본 검사는 한 플롯당 30회. (여기서는 챌린지라고 부름)

적중률이 0.9, 1, 1.1, 0.4 이런 식으로 표시될텐데,

적중률이 조금 낮다고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invalid 뜨는 플롯들만 걸러주면 됨.

적중률이 낮은게 신경쓰이는 게이들은 챌린지 횟수를 1000번으로 늘려서 해보면 결국 1에 수렴하는 값을 얻을 수 있을 것임.

 

3. upnp 비활성화

갤에서 돌고 있는 upnp 떡밥도 여기서 해결 가능함 ㅇㅇ

chia configure -upnp false

이렇게 실행해주면 upnp 기능 꺼진다.

GUI 버전이 이미 실행되고 있는 경우에는 재시작해야 적용되고.

 

 

+기록용

 

이빨코인 현재플롯 13개...

  • ㅇㄷㅇㅇ 2021.05.05 14:09

    cd C:\Users\skydr\AppData\Local\chia-blockchain/app-1.1.3/resources/app.asar .unpacke/\ddaemon

    게이야 이 부분 똑같이 입력 했는데 매개 변수를 찾을 수 없다네

  • ㅇㄷㅇㅇ 2021.05.05 14:20

    경로 찾아서가서 주소 넣으니까 된다. 고맙다 게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