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ck/KOR Stock

삼성전기 주가와 전망, 삼성전기우 차트분석과 배당금 - 20만원을 목표로

 

삼성전기(009150)는 국내 상장된 반도체 주식중 하나입니다.

이름에 전기가 들어가서 전기회사인줄 알고, 전기차가 대세니까 앞으로도 전기 많이 쓰겠지? 하고 투자했더니

찾아보니까 반도체 회사였네요ㅋㅋㅋ 물론 저는 차트위주로 투자하기때문에, 어떤 회사인지는 대강만 알아두는 편입니다.

 

 

위는 제가 보유하고 있는 삼성전기 주식입니다. 절반은 수익실현 했고, 현재 600주 가량 홀딩하고 있습니다.

다른 계좌까지 합쳐서 국내주식 투자금이 3억원 정도인데, 삼전기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요. 그만큼 차트가 좋은 주식입니다.

 

 

삼성전기 월봉 차트입니다. 솔직히 보기만 해도 제가 왜 홀딩하고 있는지 감이 오시죠?

매물대 3트라이는 뭐다? 씹떡상이다.

여기서 조금이라도 조정 나오면, 무조건 담으세요. 저 매물대 100%확률로 돌파합니다 ㅇㅇ

장기적으로 21~22만원까지 보시면 되겠습니다.

 

 

삼성전기우 - 우선주 또한 상당히 좋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본주와 괴리율이 어마어마한데요. 제가 신뢰하는 주식 커뮤니티에 가보니

어떤 고수님이 코스피 시총 50위까지, 본주와 괴리율이 심하게 차이나는 우선주들을 담으라고 하는데

정말 동감하는 부분입니다. 배당락일이 한달밖에 남지 않았기때문에

우선주 담아보시는것도 정말 좋습니다. 안그래도 우선주라 배당수익률이 높은데, 배당금 대박내서 줄지 혹시 모르죠.

 

삼성전기 주식 배당금 추이와 배당수익률
삼성전기우 배당금 추이와 배당수익률

 

삼성전기 배당수익률은 연 1%, 우선주는 연평균 2%정도로 특출난 배당주는 아닙니다.

그렇지만 배당금이 낮은만큼 주가 상승에 반영이 되고

매년 배당금을 올려주고 있기때문에 대박을 기대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배당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있지 않다가, 4월쯤 배당금 높혀서 준다고 발표나면 그렇게 좋을때가 없더라고요.

 

삼성 이름 붙은 주식들이 뭔가 배당수익금을 늘려주는 느낌이 잘 들어서, 믿고 투자할만한듯 싶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삼성전기 주식 전망과 주가 분석이였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