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선물거래

LG이노텍 주가 선물거래 매도포지션 들어간이유

이전 수익인증글 : https://gazua.tistory.com/57

 

2022년 말 해외선물/국내선물 거래수익

국내선물 3개월간 1.15억 원달러 환율과 네이버 카카오 롱 숏거래로 주로 수익을 냈습니다 해외선물은 2개월간 약 46000불정도? 증권사는 둘다 키움증권입니다. 올해 장이 안좋았는데 다행히 국내

gazua.tistory.com

 

오늘 lg이노텍 주식 선물 매도포지션을 잡았습니다.

저는 포지션을 잡을때 차트만 보고 들어가고 (차트도 걍 네이버 증권에서 봄)

lg이노텍이 뭐하는 주식인지도 잘 모릅니다... 이름보면 반도체 관련주같은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LG이노텍 일봉/주봉/월봉을 보면 셋 다 하락할거 같은 좋은 차트를 하고있어서 매도포지션을 잡았습니다.

먼저 월봉의 경우 다음봉 음봉으로 2~3개 더 꽂혀도 이상하지 않은 자리입니다.

 

주봉은 더 이쁩니다. 수평지지선으로 보이는 구간에서 계속해서 하락횡보 하고있네요

보통 이런 종목은 위로 올리기가 상당히 힘들죠... 상승장에서도 힘든데 특히 지금같은 장에선 더더욱 불가능합니다.

 

 

 

일봉도 마찬가지로 힘이 없고 비실비실합니다. 올라가는 종목의 경우 저 크게 올라간 날들 (11월 10일? 그리고 12월 1일)

저 가격대를 계속 유지해줘야 하는데, 유지하지 못하고 금방 밑으로 내려왔죠.

LG이노텍 주식을 보유중인 사람들이 조금만 가격이 올라도 매도를 한다고 해석하시면 되고요. 이후로는 질질 흘러서 매수세도 없네요

매도하기 딱! 좋은 주식입니다.

 

 

운전하면서 매도포지션을 들어갔습니다... 원래 포지션 잡자마자 포스팅용도로 캡쳐하려고 했는데

왜인지 못했네요 오늘 +2%일때 매도포지션을 잡았는데 +0.5%까지 상승분을 반납하더라고요.

 

 

그리고 슬슬 장이 마감할때 즈음엔 음전했습니다. 시초에 매도포지션 잘 들어갔네요

 

 

포지션 잡은 당일 바로 괜찮은 수익이 났는데, 월봉으로 보면 이건 무조건 다다음달까지는 끌고가야하는 자리입니다.

근데 요즘엔 포지션 쭉 들고가는것 보다 수익 줄때마다 칼익절 하는게 더 괜찮아서

일단 1월까지는 끌고가보고 잘 익절해야 겠습니다.

 

2022-12-26일 매매일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