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꿀 TIP

증권사 주식 옮기기, 타사대체출고로 증권사 이벤트 수익금 챙겨보자

타사대체입고란? A증권사에서 B증권사로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옮기는 일입니다.

코인판에서는 코인 전송이 흔한 일이지만, 증권사 간 주식 전송은 일반적이지 않죠. 심지어는 주식 이동이 가능한지 모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물론 지금 이용하고 있는 증권사에 별 문제가 없다면, 굳이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옮길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데 이 글을 본 이후부터는 현재 증권사에서 보유중인 주식을 타 증권사로 옮기는게 좋다는 인식이 생기실 겁니다.

그 이유는 바로

 

 

기존 증권사에서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옮기기만 해도 현금을 주기 때문이죠.

위 이벤트 내용은 타사에서 키움증권으로 주식을 가져올 시 받을 수 있는 혜택들입니다.

코스피200 주식을 5000만원치 키움증권으로 가져오고, 5천만원 이상 거래만 할경우

증권사 이벤트 보상금으로 현금 17만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나는 키움증권을 사용중이라고요? 문제 없습니다.

 

왜냐면 거의 모든 증권사에서 타사대체입고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이죠.

위 증권사는 대신증권 크레온인데, 마찬가지로 5천만원어치 주식을 크레온으로 가져오고 1천만원 이상 거래하면 현금 14만원을 지급해줍니다.

 

지금 키움증권을 쓰고있는데 주식 잔고가 5천만원일 경우,

크레온으로 주식을 옮기면 14만원을 받을 수 있고 다시 키움증권으로 주식을 옮기면 17만원을 수령 가능합니다.

5천만원치 주식을 옮기기만 해도, 무려 현금 31만원을 받는거죠.

 

한번 증권사를 옮기면 약 2개월가량은 다른 증권사로 이동하면 안되지만

이벤트 상금만 받고 바로 다른 증권사로 옮겨가는건 아무 제약이 없습니다. 즉 2~3개월에 한번씩 증권사를 옮길때마다 현금을 받을 수 있다는 얘기죠.

이 타사대체입고 이벤트는 증권사마다 상이하지만 대략 2년단위로 재참여가 가능한데,

현재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증권사 수를 고려하면 충분히 이벤트 금액을 뽑아먹고도 남습니다.

 

저는 제 명의에 추가로 가족 명의 계좌를 운용하는 편인데, 이 경우 타사대체이벤트 혜택을 두세배로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미래에셋대우에서는 현재 신규계좌개설하고 해외주식 1주 거래시 50달러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타사대체입고 이벤트까지 참여한다면?

 

위 해외주식 거래이벤트까지 참여한다면?

금액은 어마어마할 것입니다.

 

귀찮은 작업 몇번만 감수한다면 이만한 돈을 받을수 있는데, 손해보는것도 없고 안할 이유가 없습니다.

여기서 2~3개월 지나면 또 다른 증권사의 타사대체입고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고요.

증권사에 수수료만 내지 마시고, 증권사 돈을 조금이라도 뜯어가시길 바랍니다.